신안군, 전국 최초 해양쓰레기 알루미늄 선상집하장 설치
상태바
신안군, 전국 최초 해양쓰레기 알루미늄 선상집하장 설치
  • 장삼석 기자
  • 승인 2022.03.2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플라스틱 저감으로 해양환경보호 기여
사진=전국 최초로 해양쓰레기 알루미늄 선상집하장 8개소설치


[코리아 안전뉴스] 장삼석 기자=신안군은 전국 최초로 해양쓰레기 알루미늄 선상집하장 8개소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기존 PE 소재 대신 친환경 알루미늄 소재의 부유구조물로 제작·설치하여 미세플라스틱 저감으로 해양환경 보호와 향후 내구연한이 지나 폐기 재활용이 가능해 12조의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양쓰레기 선상집하장 설치사업은 어업활동 중 발생한 각종 폐어망과 어구 등을 바다에 띄워진 바지형 선상집하장에 보관할 수 있는 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어업인들이 조업 중 발생한 해양쓰레기를 육지 보관장소까지 가져오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무단투기와 바다로 재유입을 방지하여 해양쓰레기 수·처리의 효율성 제고를 통해 깨끗한 해양환경 유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안군은 쾌적한 해양환경 유지와 해양쓰레기 제로(zero)화를 위해 금년 총 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해양쓰레기 알루미늄 선상집하장 6개소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며 연차적으로 알루미늄 선상집하장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안군 관계자는 어업인들에게 조업 중 발생하는 해양쓰레기를 적극적으로 수거해 줄 것을 당부하며 해양환경 보전과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정부지원 예산 확보 노력과 자체재원으로 해양쓰레기 제로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고 밝혔다.

한편, 신안군에는 총 37개의 해양쓰레기 선상집하장을 설치하여 운영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