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호남제주본부, ‘20년「건강백세운동교실」강사 모집
상태바
건보공단 호남제주본부, ‘20년「건강백세운동교실」강사 모집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0.01.13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호남제주지역본부(본부장 이원길)는 국민의 적극적인 건강생활습관 형성을통한 건강수명 향상을 위해, 경로당 등 지역시설을 중심으로 운영중인「건강백세운동교실」사업에함께 할 운동강사를 모집한다.

공단은 초고령사회 도입과 만성질환 증가에 대처하고자, 꾸준한 운동을 통한 건강한 노후생활 유지를 위해 2005년부터 ‘건강백세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모집중인 운동강사는 경로당 등 시설을 방문하여 신체운동 향상을 위한 각종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19년에는 전국 9만여명의 어르신이 경로당 등 4천300개 시설에서 건강교육을 포함하여 요가, 실버체조 등 운동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호남제주지역본부 관할지역인 광주·전남·전북·제주에서는 596개 시설(39,605회)에서 약 7,500명이 건강백세운동교실에 참여하였다.

2020년에도 호남제주지역본부에서는 약 600개 시설에서 건강백세 운동교실을운영할 계획이며 운동강사 모집인원은 270명이다.

운동강사 모집 접수기간은 1월 7일부터 1월 21일 18:00까지이며 자격기준 및 제출서류, 모집인원, 선발방법 등은 국민건강보험 (www.nhis.or.kr), 건강iN(http://hi.nhis.or.kr)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강습을 희망하는 지사에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이원길 호남제주지역본부장은 “공단의 비전인 ‘평생건강, 국민행복, 글로벌 건강보장 리더’에 맞추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은 물론 사회적 가치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국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