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첫 민간 체육회장에 김창준 당선
상태바
광주 첫 민간 체육회장에 김창준 당선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0.01.15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일 광주체육회관서 선거 … 총 284표 중 147표 획득, 전갑수 후보 제쳐

- 오늘(16일)부터 3년 동안 광주체육 전반을 아우르는 수장직 수행

-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모두를 위한 화합 광주체육을 위해 최선 다할 터
사진 설명: 김창준 민선 초대 회장
사진 설명: 김창준 민선 초대 회장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민선 첫 광주광역시체육회장에 김창준 전 광주광역시체육회 고문단장(대한체육회 생활체육위원장)이 당선됐다.

김창준 첫 시체육회장은 15일 실시한 ‘민선 제1대 광주광역시체육회장 선거’에서 총 284표 중 유효투표 147표를 얻어 137표를 득표한 전갑수 후보를 제치고 당선인으로 결정돼 당선증을 교부받았다.

전갑수 후보(기호 1번)와 김창준 후보(기호 2번)가 출마한 민선 첫 시체육회장 선거에는 총 선거인단 310명 가운데 284명이 투표하여 91.6%의 높은 투표율을 보였다.

김창준 시체육회장은 전라남도배드민턴협회장, 광주광역시생활체육회장 등을 역임하며 체육과 오랜 기간 동안 연을 맺어왔다. 또한 2016년 체육단체 통합 이후 광주시체육회 상임고문과 고문단장을 역임하며 지원자 역할을 했다.

현재는 대한체육회 생활체육위원회 위원장, 아시아올림픽평의회 위원직을 수행하며 중앙과 국제스포츠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김 신임 회장은 “민선 첫 회장에 당선될 수 있었던 것은 광주체육인들 모두가 하나 돼 이룬 결과다. 모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등 화합의 광주체육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역체육인들과 지혜를 모아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창준 민선 초대 시체육회장 취임식은 16일 오후 3시 30분 광주광역시체육회관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이용섭 광주시장과 광주시의회 의원, 종목단체와 구체육회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해 김 신임 회장을 축하할 예정이다.

주 요 공 약 사 항

 

김 창 준 후 보 출 마 의 변

존경하는 광주광역시체육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1986년 광주광역시체육회 발족이후 처음으로 실시되는 통합 체육회장 선거에 출마한 김창준 후보입니다.

광주체육은 지난 2016년 통합체육회 출범이후 정회원단체 60, 준회원단체 10개등 76개의 회원단체와 염주체육관을 비롯한 20개의 체육시설물을 관리 운영하는 단체로 성장하였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광주광역시생활체육회 회장과 체육회 상임단장으로 활동하면서 역동적이며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체육인들에게 항상 긍정의 에너지를 받으며 합리적인 경영으로 기업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아왔습니다.

지난 수십 년간 기업을 운영했던 경영마인드를 바탕으로 초대 민간체제로 제2의 도약을 앞둔 광주체육을 위해서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역량을 발휘하고자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4가지 핵심공약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안정적 제원조달 시스템 구축입니다.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재정의 절대적 부분을 시비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서 지자체 및 시의회와 원활한 소통을 강화하겠으며 지역의 기업인들을 중심으로 한 광주체육 지원단 결성을 통한 안정적 제원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중앙정부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각종 국비사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겠습니다.

다음은 경쟁력 있는 전문체육 육성입니다.

지역의 유능한 체육인제들이 학교체육과 스포츠클럽 등에서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는 환경조성과 졸업 후 실업팀과 연계되어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점진적으로 늘려나가고자 합니다.

또한 우수선수 및 체육인재 육성사업 지원을 확대하고 종목단체 운영비 및 전국대회를 비롯한 각종대회 지원비를 확대하여 종목단체의 역량강화를 위해서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은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생활체육 분야입니다.

열악한 구체육회 종목단체 행정운영비 지원을 통해서 자생력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 하겠으며, 각종 구 생활체육대회 예산 지원을 통해서 동호인들의 만족도를 향상 시켜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광주체육인의 복지확대 및 소통강화입니다.

열악한 체육환경 개선을 위하여 광주체육인 전용 대형실내 체육관을 임기 내에 건립하고 대한체육회와 원만하고 활발한 소통을 통하여 광주지역 체육인재가 중앙 체육에 보다 많이 등용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체육 지도자들의 처우개선과 성과위주의 인센티브 제도를 시행하여 성과에 대한 보상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체육 전공자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체육인 일자리 지원센터를 설립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호남의 지역적 한계와 경제적 차별 등으로 조금은 소외되고 차별 받았던 시기를 지나 지방분권을 통해서 지역만의 특색으로 한 분야에서 만큼은 대한민국의 중심이 될 수 있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이미 가보지 않고도 볼 수 있는 세상, 마음만 먹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세상의 중심에 우리가 서 있습니다.

지금 저와 함께 누구도 가보지 않은 민간체육회장 체제의 새로운 광주체육의 길에 다 함께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 약 사 항

안정적인 재정확보

지자체와 원활한 소통을 통한 예산확보 (시청, 시의회)

광주체육 지원단 결성 (기업 및 개인 후원)

국비지원 사업 적극유치 (문화체육관광부,대한체육회,국민체육진흥공단)

경쟁력 있는 전문체육 육성

종목단체 전무이사 월정활동비 및 종목단체 운영보조비를 연차적으로 증

액하고 종목단체 대회지원금을 확대

학교(, , , 대학) 운동부 창단 및 지원확대

, , , 대학과 연계한 실업팀 창단

우수선수 및 체육인재 육성사업 지원강화

, 하계 강화훈련 지원 확대 강화 및 소년체전 훈련비 확대지원

광주 종합훈련 지원센터 건립추진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생활체육

자치구 체육회 및 가맹단체 중심의 생활체육 기반조성

시민 11종목 갖기 운동 지속적 전개

구 가맹단체 행정운영비 지원

생활체육 전국대회 적극유치 및 생활체육대회 규모 확대

공공체육시설, 학교체육시설 개방 확대

공공체육시설을 활용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확대운영

광주체육인 복지확대 및 소통강화

광주체육인 전용 대형 실내체육관 건립을 임기 내 추진

전문체육지도자 및 생활체육지도자 처우개선

체육인 일자리 지원센터 설립

분과위원회 활성화 및 종목단체와 소통강화

대한체육회와 원만하고 활발한 소통으로 광주체육인재 등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