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 제100주년 어린이날 기념 축제
상태바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 제100주년 어린이날 기념 축제
  • 배경환 기자
  • 승인 2022.05.0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메타버스 타고 떠나는 ....어린이날 축제 개최
어린이날 기념 ‘웃음과 행복의 공간,.... 메타버스에서 함께해요!
축하영상, K-POP 공연, 메타버스를 활용한.... 포토이벤트,SNS를 활용한 해시태그

[코리아안전뉴스] 배경환 기자 =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은 제100주년 어린이날을 기념해 웃음과 행복의 공간, 메타버스에서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3일부터 4일까지 2022 메타버스 타고 떠나는 어린이날 축제를 개최하였다.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 제100주년 어린이날 기념 3일부터 4일까지 2022 메타버스 타고 떠나는 어린이날 축제 개최했다.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 제100주년 어린이날 기념 3일부터 4일까지 2022 메타버스 타고 떠나는 어린이날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아동의 웃음, 행복, 아동권리라는 주제로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종사자가 참여해 3차원 가상공간(메타버스)에서 아동들이 직접 아바타를 만들고 다양한 놀이와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고 축하영상, K-POP 공연, 메타버스를 활용한 포토이벤트,SNS를 활용한 해시태그 이벤트, 아이들의 영상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 최강님 단장은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하여 광주미래인재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메타버스 세상에서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구성했으며, 향후에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고 말하며 또한 어린이들은 어떠한 차별도 받지 않아야 하고 모든 아동들이 다같이 행복하도록 힘껏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메타버스 참가한 북구 오치동 아름다운지역아동센터( 기경자 센터장) 참여모습
메타버스 참가한 북구 오치동 아름다운지역아동센터( 기경자 센터장) 참여모습

메타버스에 참가한 북구 오치동 아름다운지역아동센터( 기경자 센터장은 아동들은 아바타가 움직이기도 하고 춤도 추고 내가 꾸미고 싶은 데로 맘대로 꾸밀 수 있다는게 너무 재밌어요. 친구들하고 여기서 만나 노는게 신기하고 재밌어요라고 말했다.

북구 오치동 아름다운지역아동센터( 기경자 센터장) 참여 아동모습
북구 오치동 아름다운지역아동센터( 기경자 센터장) 참여 아동모습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은 지역사회의 아동종합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하고 아이들의 꿈과 행복을 응원하는 곳이다.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이 있다면 각 구청, 인근행정복지센터 또는 집 근처 지역아동센터에 문의하거나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062-522-997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