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후보, 어르신 평생교육시설 ‘광주청춘학교’ 설치
상태바
이정선 후보, 어르신 평생교육시설 ‘광주청춘학교’ 설치
  • 코리아안전뉴스
  • 승인 2022.05.0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1년 명문중, 대신고 폐교 후 학력인정 고교과정 없어

- 현재 성인 한글 배우기 중심…“못 배운 한 풀어드려야”
사진 =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가 어버이날을 앞두고 광주 중외공원 게이트볼장에서 어르신들에게 인사를 드리고 있다.
사진 =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가 어버이날을 앞두고 광주 중외공원 게이트볼장에서 어르신들에게 인사를 드리고 있다.

[코리아안전뉴스] 선거특별기동취재반 =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전 광주교대 6대총장)는 8일 제50회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 평생교육시설인 ‘광주 청춘학교’를 설치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 2011년 광주 평생교육시설인 명문중과 대신고가 폐교한 이후 광주에는 방송통신중과 방송통신고를 제외하고 어르신들의 학력인정 고교과정은 없는 실정”이라면서 “광주교육감은 우리 학생들 교육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평생교육도 책임져야 하는 만큼 광주청춘교실을 설치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현재 광주의 성인대상 교육이 초등・중학과정 성인 문해교육(한글 배우기)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어 성인대상 학력인정 고교과정 평생교육시설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이 예비후보는 “배움에 대한 열정과 꿈이 있다면 누구나 배움의 기회를 누려야 한다”며 “광주 청춘학교를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못 배운 ‘한’을 풀어드리고 평생교육의 장을 넓히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배움이 짧으셨던 아버지께서는 자식의 교육을 통해 본인의 못다한 꿈을 이루시려 했던 모습이 기억나는 날이다”며 “본인들의 배움에 대한 목마름보다 자식들에게 희생하셨던 우리 어르신들에게 이제는 우리가 보답할 차례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