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여 개 인성교육원 연합, 광주전남 초등학생 대상,“인성아, 안녕! 예절아, 놀자!”「2020 겨울 어린이인성예절캠프」성료
상태바
10여 개 인성교육원 연합, 광주전남 초등학생 대상,“인성아, 안녕! 예절아, 놀자!”「2020 겨울 어린이인성예절캠프」성료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0.01.20 0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교육으로 반년 만에 아이들 변화를 이뤄낸 캠프

- 노래로 예절배우기, 명상, 소망탑 쌓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 아이들,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대화와 소통하는 시간을 보내

- 초등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나주중흥골드스파에서 지난 13일부터 2박3일 간 열려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꿈나무인성교육원이 주최한 ‘2020 겨울 어린이인성예절캠프’에 광주전남지역에 있는 10여 곳의 인성교육원이 연합하여 성공적으로 캠프를 마쳤다. 이번 캠프는 13일부터 15일까지 2박3일간 광주전남의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주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개최되었다.

광주전남 연합 인성예절캠프의 총지휘를 맡은 나삼수 코스모스인성교육원장은 “가장 아름다운 것은 사람의 마음에서 나오는 변화의 열매예요. 인성예절캠프를 하면서 여러분의 마음가짐 하나를 바꾸는 것이 목표예요. 이번 인성예절캠프를 통해서 딱 한 가지만 바뀌세요. 한 가지만 바뀌면 여러분들은 다이아몬드 대접을 받게 되어요.”라고 축사를 했다.

이번 인성캠프는 3회째를 맞이하며, 선착순으로 모집된 200여 명의 학생들을 학년별로 편성하였다. 그리고 인성예절 및 생활예절교육뿐만 아니라 ▲인성예절 스케빈져 ▲디딤돌 ▲소중한 사람 탐구서 작성하기 ▲소망컵탑 쌓기 ▲골든벨 ▲명상 등 체험위주와 게임형식으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캠프의 주제가 ‘나는 예절전문가’ 뿐만 아니라 지난여름에 배웠던 기본인성예절 등을 다 기억하고 적용하며 활기차게 생활했다.

김민정 학생(강진동초 5학년)은 “스케빈져할 때 친구들에게 말을 전달하는 활동을 했는데 그걸 통해 제가 대화를 할 때 집중을 안 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걸 고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라고 말했다.

이번 어린이인성예절캠프를 주최한 꿈나무인성교육원은 아동들이 주변의 친구들과 소통하며, 함께 몸으로 느끼는 교육을 하고자 2018년 출범했으며, 바른 인성교육을 추구하고, 건전한 인성을 가진 차세대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나눔인성교육원, 드림아이, 두리안인성교육원, 해바라기인성교육원, 마인드솔루션트레이닝센터, 마음밭인성교육원, 코스모스인성교육원, 맘키움인성교육원, 담빛인성교육원 등 10여 곳의 광주전남 지역 타인성교육기관과도 협력을 하여 매년 어린이인성예절캠프를 실시하고 보다 더 넓고 다양한 방법으로 어린이 인성교육을 지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