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표 ‘K-컬쳐’ 산청한방약초축제 알린다
상태바
한국 대표 ‘K-컬쳐’ 산청한방약초축제 알린다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2.06.0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 부산 벡스코 대한민국 축제박람회 참가
- 2023산청항노화엑스포 홍보전도 함께 펼쳐
사진 = 한국 대표 ‘K-컬쳐’ 산청한방약초축제 알린다
사진 = 한국 대표 ‘K-컬쳐’ 산청한방약초축제 알린다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산청군이 올해 가을 열리는 산청한방약초축제와 내년에 열리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알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축제박람회’에 참가해 산청군 대표축제를 홍보했다고 6일 밝혔다.

산청군은 ‘Korean Herb&Cosmetic’을 중심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했다.

산청 약초로 만든 화장품을 소개하기 위해 독립부스를 운영, 오는 9월 개최되는 제22회 산청한방약초축제를 적극 홍보했다.

특히 2013년 이후 10년 만에 개최되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도 널리 알리기 위해 엑스포조직위원회와 함께 홍보전도 펼쳤다.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돌림판 추첨,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한편 (사)한국지방신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시·도지사협의회 및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에서 후원했다.

지역축제홍보관, 비즈니스관, 지역축제콘텐츠관 등이 운영됐으며 부대행사로 축제 마스코트 콘테스트, 축제포스터 갤러리전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산청군 관계자는 “산청한방약초축제는 문체부 지정 문화관광축제로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컬쳐’ 축제”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약초선도도시 산청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 글로벌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