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신소득 작목 샤인머스캣 재배기술 교육 실시
상태바
진주시, 신소득 작목 샤인머스캣 재배기술 교육 실시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2.06.1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장 수요에 따른 맞춤형 교육으로 교육생 반응 ‘최고’
사진 = 진주시, 신소득 작목 샤인머스캣 재배기술 교육 실시
사진 = 진주시, 신소득 작목 샤인머스캣 재배기술 교육 실시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진주시는 지난 10일 샤인머스캣 재배 농업인 45명을 대상으로 진주대곡농협 회의실에서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찾아가는 품목별 상설 교육’의 첫 과정으로, 신소득 대체작목으로 각광받고 있는 샤인머스캣 재배농가 증가에 따라 밀집지역인 대곡면으로 찾아가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이날 교육에 이어 7월 8일 재배기술 이론교육을 1회 더 실시하며, 추후 현장교육 등 수요에 따라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기후변화 등으로 어느 때보다 농업현장이 힘든 실정이다”며 “새로운 작목이다 보니 재배 중 문제점이 있어도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 방법을 찾기가 힘들었는데, 현장 에로사항 등이 적극 반영된 이번 교육으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품목별 상설 교육’은 농가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언제든 수시로 신청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교육 신청을 접수하기 시작한 후 농가들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시설채소 재배기술, 부추 재배기술, 친환경 방제 종합기술 교육 등 앞으로 7회에 걸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농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교육 진행으로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을 통해 농가들의 어려움을 같이 해결하고, 농업환경 변화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