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가족 건강 지키는 흡연예방교육
상태바
나와 가족 건강 지키는 흡연예방교육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2.06.1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동 악양초, 보고 알고 실천의지 다지는 금연…무한도전으로 몸과 마음 건강하게
사진 =나와 가족 건강 지키는 흡연예방교육
사진 =나와 가족 건강 지키는 흡연예방교육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하동 악양초등학교(교장 황영숙)는 지난 14일 흡연예방 금연실천교육의 일환으로 ‘어린이 흡연예방 인형극 및 금연! 무한도전!’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학년별 수준을 고려해 진행된 행사는 저학년은 ‘호랑이를 삼킨 담배’ 인형극, 고학년은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한 퀴즈 형태의 ‘금연! 무한도전!’을 진행했다.

  흡연예방 인형극은 저학년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친숙한 캐릭터 손 인형을 접목해서 진행됐으며 담배를 피우면 우리의 건강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 건강한 몸을 소중히 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금연 무한도전은 흡연으로 인한 각종 유해물질을 확인해 담배에 대한 유해성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성인이 돼서도 건강한 생활을 유지해야겠다는 다짐을 하는 계기가 됐다.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전교생이 흡연예방금연실천 선포식도 진행해 자신과의 약속을 다짐하는 시간도 더불어 가질 수 있었다. 학생들은 공연 내내 즐거워했으며 학생들이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시간이 됐다.

  5학년 한 학생은 “신나면서도 기억에 남는 시간이 됐고 앞으로 어른이 돼서도 담배는 절대 피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며 “집에 돌아가서도 오늘 알게 된 내용을 부모님께도 꼭 알리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악양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흡연예방금연실천 학교 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