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귀농인협의회, 지역민과 화합을 위한 선진지견학
상태바
합천귀농인협의회, 지역민과 화합을 위한 선진지견학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2.07.1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합천귀농인협의회, 지역민과 화합을 위한 선진지견학
사진 = 합천귀농인협의회, 지역민과 화합을 위한 선진지견학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합천군 귀농인협의회(회장 김영광) 회원과 지역주민 30여 명은 지난 14일 경북 문경시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지역민과 귀농인의 화합을 통한 마을 공동체 운영 모범지역 견학을 통해 합천군에 접목하고 마을 역량 강화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실시하게됐다.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시기와 고향을 떠나 타향생활을 하다 귀향을 하고자 하는 욕구 증가에 따라 귀농귀촌 인구가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요즘, 농촌에서 그들의 안정적 정착과 지역민과의 관계 개선을 모색할 필요성이 큰 시기이다.

그래서 이번 견학은 6차 산업 우수사례 지역인 경북 청화원을 방문하여 유기농 음식 재배 및 생산, 상품 가공 및 판매, 체험교실 및 휴식공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성공사례를 배우고, 아로마 만들기 체험을 통해 서로간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오미나라를 방문하여 유기농과 계약재배로 수확한 지역특산물인 오미자 와인 체험 및 시음을 통해 제품개발 및 제조과정, 보관방법 등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광 회장은 “합천군에도 지역을 대표할 만한 특산품 및 제품개발의 중요성을 느끼고, 지역민과 귀농인이 함께 소통의 장을 마련하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합천군 귀농인협의회는 130여 명의 귀농인으로 구성된 단체로 도시민의 귀농정착을 위해 귀농박람회 참석, 찾아가는 귀농상담소 운영, 귀농귀촌 문화체험 투어, 지역사회 재능기부 등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