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 현장 캠페인 실시
상태바
곡성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 현장 캠페인 실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2.07.1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전남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15일부터 17일 개최된 곡성 아이스크림 페스티벌 축제장 일원에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 및 코로나19 사전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상철 군수를 비롯해 곡성군 관계자와 곡성군 민관협력위원 등 150여 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캠페인을 통해 군민과 방문객들에게 물놀이 안전 수칙과 폭염 대비 행동 요령을 안내하며 여름철 안전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데에 힘을 쏟았다.

이에 앞서 곡성군은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6월 한 달 동안 섬진강과 보성강 주변에 인명 구조함 설치, 위험 안내 표지판, 물놀이 현수막 등을 설치한 바 있다. 또한 다슬기 채취 관련 사고 예방을 위해 홍보용 부채 등을 배부했다. 앞으로 노후된 시설물에 대해서는 보수 보강 및 교체를 통해 안전사고 제로화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재유행이 예상됨에 따라 방역 수칙에 대한 홍보도 동시에 진행했다. 특히 재유행 억제를 위해 스스로 생활 방역 수칙을 잘 준수할 것을 강조했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 및 지역 주민에게 KF-94 마스크를 배부하며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주기적인 실내 환기 등을 당부했다. 또한 자체 제작한 방역 홍보용 수건, 부채 등도 배부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반드시 물놀이 안전수칙을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 또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재유행이 우려되는 만큼 피서지는 물론 일상 생활 공간에서도 방역 수칙을 지켜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