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상태바
함께해요,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2.07.2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마을운동 남해군지회, 공동체 시범마을 환경체험 교실 운영
사진 = 함께해요,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사진 = 함께해요,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주민이 함께 하는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공동체 시범마을 환경체험 교실’이 지난 21일 남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경상남도 새마을회(회장 안화영)가 주최하고 새마을운동 남해군지회(지회장 정철)에서 주관한 가운데, 남면 공동체 마을주민 25명과 함께 환경체험 교실 교육을 진행했다.

환경체험교실은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추진되며, 마을주민들이 실생활에서 활용하기 쉬운 생활 공감형 환경운동을 확대해 나가고자 마련했다.

김상덕(경상남도새마을회 사무처장)생명살림 강사가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공동체 시범마을 만들기’라는 주제로 다양한 탄소중립 실천을 방안을 소개했다.

이어서 박수현(가야공예연구협회)강사가 폐자원 리싸이클링 활용방안에 대한 교육을 했으며, 천연주방세제, 화분, 방향제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도 진행됐다.

경상남도새마을부녀회 한정여 회장은 “탄소중립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우리가 조금만 덜 소비하고 물건 하나를 사더라도 친환경 제품을 구입하는 것에서부터 시작 된다”며 “내가 할 수 있는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들은 정말 다양하니 오늘 교육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가들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