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99% 지급
상태바
진주시,‘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99% 지급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2.07.2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동 불편 대상자를 위해 직접 방문 지원 등 ‘찾아가는 적극행정’펼쳐
사진 = 진주시,‘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99% 지급
사진 = 진주시,‘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99% 지급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진주시는 지난 6월 24일부터 지원하고 있는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의 조기 지급을 위해 직접 방문지원 등의 적극행정을 펼쳐 7월 26일 현재 지급률이 99%에 이른다고 밝혔다.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은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기본적인 소비 물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의 생계부담을 완화하고 소비여력을 높이기 위해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아동양육비를 지원받는 한부모가족에 게 지원된다. 진주시 지원 규모는 1만3820가구에 62억 원이다.

시는 지급률을 높이기 위해 거동이 불편하거나 직접 수령이 어려운 대상자들을 위해 읍면동 방문간호사가 직접 가정으로 방문해 수령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최근 청사 신축 이전한 가호동 지역에 대해서는 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가좌사회복지관에도 한시적으로 ‘긴급생활지원금 특별창구’를 설치하여 대상자가 조기에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찾아가는 적극행정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지원되는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은 사후관리가 쉽도록 무기명 선불형 카드로 지급되고 있으며, 기초생활보장시설 수급자에게는 현금(시설보조금)으로 지급된다. 카드 사용 시기는 올해 12월 31일까지이다.

시 관계자는 “아직 선불카드를 수령하지 않은 대상자들은 7월 29일까지 거주하는 읍면 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수령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