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2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2년 연속 선정
상태바
고흥군, 2022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2년 연속 선정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2.08.05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명실상부‘귀농귀촌 1번지’위상, 다시 한번 입증
사진 = 귀농귀촌 선도도시 부문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수상
사진 = 귀농귀촌 선도도시 부문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수상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4일 중앙일보·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한 2022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귀농귀촌 선도도시 부문’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고흥군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인구정책과를 신설하고 청년유턴아이행복귀향귀촌(귀농귀어) 등 인구정책 3대 전략, 50개 시책을 담은 인구정책 5개년 계획을 수립, 인구유입 극대화와 인구유출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에는 귀농어귀촌인구 1,918명이 고흥군에 새로운 행복의 둥지를 틀어 지난 6월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지난해 귀농인이 많은 상위 5개 시군에 3년 연속 포함 되었다.

앞으로 고흥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귀농어·귀촌지원 플랫폼 구축, 쾌적하고 안전한 정주환경 조성 등 귀농어귀촌인들을 위한 각종 기반시설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민선8기에는 귀농귀촌 관련 공약사항으로 ▲귀농어귀촌인의 안정적인 지역공동체 연차별 종합계획 수립 ▲고흥청년‘리턴 고흥’프로젝트 ▲도시청년 고흥에서 3달 살기 추진 ▲귀농어인의 집 확대 조성 등을 통해 인구유입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귀농귀촌을 선도하는 대표도시로 귀농어귀촌인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시책을 꾸준히 발굴하고, 귀농어귀촌인들과 함께 가꾸어 가는 희망찬 고흥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