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이 나면 소방포 덮어 끄세요
상태바
불이 나면 소방포 덮어 끄세요
  • 임윤상 기자
  • 승인 2022.08.0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천면 지사협, ‘안전up! 행복up! 소방포 지원사업’ 추진

[코리아안전뉴스]임윤상기자=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영문·정항채)는 지난 1일 지역사회 특화사업으로 ‘안전 up! 행복 up! 소방포 지원사업’을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했다.

지난 1일 작천면 지사협이 안전up!행복 up! 소방포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지난 1일 작천면 지사협이 안전up!행복 up! 소방포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주거환경 노후화로 화재위험이 있는 독거노인, 장애인 등 저소득 가정에 불에 타지 않는 소재로 만들어진 소방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유사시 불을 끄거나, 화재 현장 탈출 시 소방포를 사용하면 화재 초기 진압에 유용하다. 

 

이날 지사협 위원들은 작천면 지역의 주거환경이 취약한 50가구에 직접 방문해 소방포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작천면 상평마을의 한 어르신은 “소화기 사용법을 잘 몰라 불이 나면 어쩌나 싶어 항상 불안했는데 사용법이 쉽고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한 소방포를 지원받아 한시름 놨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윤영문 작천면장은 “주거환경이 취약한 가구에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사용법이 간편하고 신체 보호까지 할 수 있어 이번 소방포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보살펴 함께 행복한 작천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