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기한 내 신청하세요
상태바
여수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기한 내 신청하세요
  • 장우종 기자
  • 승인 2022.08.0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달 31일까지 주소지 읍면동에 신청…친환경농산물 구입 비용 80% 지원

[코리아 안전 뉴스] 조 성호 기자=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이번 달 31일 ‘2022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이 종료된다며 기한 내 신청을 당부했다.

시는 올해 3억 원의 자체예산을 확보해 임산부 682명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구입 비용의 80%를 지원하고 있으나, 현재 344명이 신청을 하지 않은 상태이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신청일 현재 임산부이거나 출산 후 1년 이내인 산모에게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하는 사업이다.

임산부가 선호하는 신선 과일, 채소류, 축산물, 가공식품이 제공되며, 구입 비용 48만원 한도 내에서 자부담 20%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이번 달 31일까지(예산 소진 시 마감)며, 주소지 관할 읍면동을 방문해 구비서류(임신확인서, 출생증명서, 산모수첩)를 제출하면 된다.

임산부의 직접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대리신청자가 임산부의 신분증을 지참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를 참고하거나, 여수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061-659-4417) 또는 거주지 읍면동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과 지역 친환경농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한 사업으로 기한 내 반드시 신청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