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문순희 벧엘지역아동센터장
상태바
북구 문순희 벧엘지역아동센터장
  • 배경환 기자
  • 승인 2022.08.12 18: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구 문순희 벧엘지역아동센터장..
무더운 가운데 ...누군가에 힘이 되는 사람
지역사회 아동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실시
동아리 결성 보드게임을 통해 외부환경에서의 스트레스 해소
지역 후원자 M식자재마트와 드림피자.. 아이스크림과 피자 후원

 

사진 = 북구 문순희 벧엘지역아동센터장
사진 = 북구 문순희 벧엘지역아동센터장

[코리아안전뉴스] 배경환 기자 = 광주 북구 벹엘지역아동센터장 문순희.전광주북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회장은 지역사회 아동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평상시 누군가에 힘이 되는 사람이라는 철학을 가지고 아이들에게 무더운 방학 프로그램 제목으로 보드에 제왕 북구지역사회 아동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감염증 우려로 인해 방학을 맞이하여 많은 취약 및 맞벌이 아동들이 함께할 수 없어 아동의 자조모임 활동으로 동아리를 결성 보드게임을 통해 아동의 외부환경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보드게임 활동으로 지역사회 아동에게 놀이 나눔 활동을 실천함으로써 리더쉽과 타인에 대한 배려심을 키우고 사회성이 향상될 수 있다,라고 한다.

참여 아동으로는 동아리회원 9명 지역사회 아동 8명으로 구성하여 타기관 센터장(최형란) 주나지역아동센터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참관하고 계획서 등을 공유하였다.

아동소감으로 동아리회원들인 지역아동센터 친구들이랑 말고 다른 친구들이 와서 더 새롭게 게임할 있어서 좋았다. 다른 친구들에게 게임의 규칙을 알려 줄 수 있어서 뿌듯했다며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 라고 하였다.

지역사회참여아동으로 다음에는 이겨보고 싶고 처음 보는 친구와도 함께해서 조금이라도 친해진 것 같아 기쁘다. 그리고 루미큐브에 대해 알게 되었다.라며 아쉬움을 말하기도 하였다.

벧엘지역아동센터 문순희센터장은 친구들이 보드게임을 직접 계획하고 찾아서 배워보며 익힌 놀이들을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내 친구들을 초대하여 보드게임을 알려주고 함께 놀이를 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한다

동아리 회장이 지역사회 아동들에게 소개를 통해 우리 센터에서 어떤 동아리 활동을 하는지 알릴 수 있었고, 또 지역사회 아동들은 보드게임을 새로 배워보며 보드의 제왕 동아리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한다.

보드게임을 하며 모두 웃고 즐기는 모습들이 보기 좋았으며 다음에도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참여할 의사가 있는지에 대한 만족도 조사및 설문에 동아리 회원과 지역사회아동 모두 참여하고 싶다는 결과를 보이며 100% 만족을 보였다.고 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지역 후원자 M식자재마트와 드림피자는 아이스크림과 피자를 후원해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띵글이~^^ 2022-08-12 23:05:28
아이들의 즐거운 생활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사회 모습이
좋습니당~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