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상태바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 배경환 기자
  • 승인 2022.09.13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광주상생일자리재단 업무협약 체결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종사자의 복지 증진에 관한 상호 협력

[코리아안전뉴스] 배경환 기자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은 13일 광주상생일자리재단과 양 기관의 상생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종사자의 복지 증진에 관한 상호 협력∆ 지역상생일자리 발굴과 활성화 연계 협력 ∆ 노무교육 지원 및 종사자 복지프로그램 연계 ∆ 기타 상생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상호 협력을 할 계획이다.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최강님 단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가 열악한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노사분쟁 예방 및 노사 상생의 문화를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 또한 지역아동센터종사자들이 은퇴 후에도 일자리 제공과 일자리 교육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과 광주상생일자리재단 간 활발한 네트워크 교류가 이루어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광주상생일자리재단 김동찬 대표이사는 “ 지역아동센터에 전문 노무 교육을 지원하고, 효율적인 인사노무관리 체계가 도입될 수 있도록 법률 지원 및 다양한 자원연계 등 지역아동센터와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통한 상호 협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은 지역사회의 아동종합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하고 아이들의 꿈과 행복을 응원하는 곳이다.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이 있다면 각 구청, 인근행정복지센터 또는 집 근처 지역아동센터에 문의하거나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