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군내면 주민자치위원회, 광양시 중마동 주민자치센터 방문
상태바
포천시 군내면 주민자치위원회, 광양시 중마동 주민자치센터 방문
  • 장우종 기자
  • 승인 2022.09.2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마동 주민자치센터와 프로그램이 벤치마킹 명소로 부상

[코리아 안전 뉴스] 박 상진 기자=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지난 20일 광양시 중마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그동안 중마동 주민자치센터가 다채로운 사업을 잘 추진함으로써 대외적으로 홍보가 많이 되어 인지도가 높아진 영향이며, 중마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과 강사, 수강생들의 열의가 뜨거워진 것을 방증하는 것이다.

다양한 우수사례가 많지만 특히,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의 대표적인 우수사례로 소개된 ‘중마동 우리 동네 역사책 만들기’와 ‘지역 내 12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임기 통 조정’에 대해 김진환 중마동 주민자치위원장이 직접 설명한 뒤, 군내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이정식 중마동장이 군내면 주민자치위원회에 광양특산품인 매실막걸리를 선물한 데 이어 군내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도 포천 막걸리를 선물함으로써 서로의 특산품을 교환하며 흐뭇하고 좋은 시간을 보냈다.

임정길 포천시 군내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지역 사회단체 및 중마동과 적극 연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친 사례들이 폭넓고 인상적이다”며, “향후 군내면에 적용해 볼 만한 사업들을 배운, 좋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김진환 중마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중마동 주민자치센터의 우수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상호 교류의 값진 시간이었다”며, “이러한 공유의 시간을 통해 중마동 주민자치위원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끼고, 앞으로도 중마동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힘껏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정식 중마동장은 광양시 광양제철소와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방문하기 위해 400km가 넘는 거리를 달려온 포천시 군내면 주민자치위원회에 진심 어린 감사를 전했다.

이어 “오늘 견학을 계기로 군내면과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선진 주민자치위원회로 발전하기 위해 서로 배우고 협조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정식 중마동장과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자립 지원 성금 기탁, 인구 새 희망 갖기 캠페인, 생활공구 대여 등의 사업과 함께 지역 맞춤 특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주민자치센터 내 수강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와 강사 처우개선 정책을 적극 추진해 한층 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