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 2022 순천시 자원봉사 정책포럼 개최
상태바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 2022 순천시 자원봉사 정책포럼 개최
  • 장우종 기자
  • 승인 2022.09.2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주도로 변화하는 자원봉사 -
-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코리아 안전 뉴스] 장 우종 기자=(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금옥)는 오는 22일 순천대학교 산학협력관 파루홀에서 ‘2022 순천시 자원봉사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순천대학교범민법학연구소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며 자원봉사자와 자원봉사센터의 역할과 방향성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공동의 비전을 모색하는 자리다.

‘시민주도로 변화하는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열리는 포럼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역사적 의미와 기대효과(최덕림 정원박람회조직위 총감독) ▲성공적인 국제행사개최를 위한 자원봉사 실천전략(이성철 남서울대학교수) ▲기후위기와 탄소중립(김도용 목포대학교수) ▲지역사회 문제 발굴 및 해결의 협력적 관계(김난희 스위치온 대표) ▲뉴노멀시대 건강생태계의 변화: 인간·환경 그리고 건강(이봉숙 세한대학교수)이라는 주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각 주제별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함께한 가운데 내년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행사 개최 방안, 자원봉사를 통한 지역사회 연계와 협력의 방법, 지속가능한 미래와 품격 있는 일류순천을 만들어가기 위한 의견과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자원봉사 포럼을 시작으로 순천시 자원봉사가 앞으로 걸어가야 할 정책방향성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을 만들기 위한 해답을 찾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포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061-746-402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