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
상태바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
  • 배경환 기자
  • 승인 2022.09.2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
1박 2일 일정.. 한국어촌어항공단과 연계
제주도 서귀포시 사계어촌체험휴양마을 해양치유 프로그램 초청행사
경계선 지능 아동 지원사업(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현장교사와 지역아동센터 종사자가 참여

[코리아안전뉴스] 배경환 기자 =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은 22일부터 23, 12일 일정으로 한국어촌어항공단과 연계하여 제주도 서귀포시 사계어촌체험휴양마을 해양치유 프로그램 초청행사에 참여하였다. 이 초청행사에는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의 경계선 지능 아동 지원사업(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현장교사와 지역아동센터 종사자가 참여하였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은 평소 어촌 체험 기회를 갖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어촌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며 둘레길 걷기 무드등 만들기 공예체험 뿔소라 젓갈 만들기 해녀체험 등의 다양한 생태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스트레스 지수를 사전·사후 측정하여 변화도를 자가 측정함으로써 해양치유 프로그램이 주는 효과를 확인해볼 수 있도록 한다.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최강님 단장은 지역아동센터 나답게크는아이 지원사업 현장교사 및 센터 종사자들이 이번 해양치유프로그램을 통해서 업무와 일상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쉼과 힐링으로 치유하고, 일상으로 복귀했을 때 열정적으로 다시 일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옥란현장교사는" "

제주에서 해양체험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해 기쁘다.특히 뿔소라체험과 바닷가 요가는 해안에서만 해 볼수있는 프로그램이어서 너무좋았다.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과 함께하며 코로나로 지친 일상이 회복되고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경희 팀장은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현장교사와 센터 종사자분들이 같이 참여하여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에 지쳐있던 마음을 회복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뜻깊은 프로그램이었다.”고 말했다.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은 지역사회의 아동종합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하고 아이들의 꿈과 행복을 응원하는 곳이다.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이 있다면 각 구청, 인근행정복지센터 또는 집 근처 지역아동센터에 문의하거나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062-522-997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