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쓰레기 투기 막자” 공론장 연 광산구 주민들
상태바
“불법 쓰레기 투기 막자” 공론장 연 광산구 주민들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2.10.04 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곡동서 첫 권역별 ‘작은 공론장’…마을문제 해결 위한 주민 소통 지원
사진 = 광산구 작은 공론장 운영_임곡동 1차 공론장
사진 = 광산구 작은 공론장 운영_임곡동 1차 공론장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주민과 함께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한 찾아가는 ‘작은 공론장’ 운영에 나섰다.

27일 임곡동에서 ‘도농복합지역 불법 쓰레기 투기 이제 그만!’을 주제로 첫 마당이 열렸다.

임곡동은 지역을 찾은 외지인들이 쓰레기를 버리고 가거나 농업 폐기물을 태우고, 함부로 농약을 버리는 등의 문제가 지속돼 왔다.

이에 해결책을 찾기 위한 논의를 지원하기 위해 광산구가 ‘작은 공론장’을 연 것이다.

‘마음열기 워크숍’ 형태의 1차 공론장에서 주민들은 마을환경 지킴이 추진단 구성, 안내판 설치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앞으로 2차 공론장을 통해 이를 구체화하고, 실행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주민들의 열정적인 참여로 1차 공론장이 잘 마무리됐다”며 “마을 문제 해결을 위한 소통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산구는 지난 8월 시민제안 공모를 통해 선정한 안건을 중심으로 10월까지 임곡동 외 운남동, 송정1동에서도 찾아가는 작은 공론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