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회 개최
상태바
합천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회 개최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2.10.0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합천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회 개최
사진 = 합천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회 개최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30일 합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제5기(2023~2026) 합천군 지역사회보장계획(이하 제5기 계획) 수립에 따른 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의회에는 김윤철 군수와 합천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따라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목적으로 매 4년단위로 지자체가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다. 

  합천군은 주민욕구조사를 기반으로 5월 11일 착수보고회,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FGI(표적집단면접조사), 9월 2일 중간보고회를 거쳐 20일이상의 주민 공고를 마쳤으며, 이 날 대표협의체 심의를 통해 최종 확정했다. 

  민선8기 김윤철 합천군수의 공약사항에 발맞추어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희망찬 발걸음”이란 목표 아래 5개의 사회보장사업 전략체계, 4개의 발전 전략체계를 구성하고 10개의 중점추진사업을 포함한 총 40개의 세부사업으로 구성했다.  

  제5기 계획은 민선8기 공약사항을 적극 반영하고, 주민 욕구조사결과에 기반한 신규사업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축이 된 민관협력사업을 새로이 대거 포함시켰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이번 제5기 계획은 합천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우리군이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대표적인 사회보장사업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동행하는 주민복지’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