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공룡엑스포에서 ‘찾아가는 디지털 배움터’ 운영
상태바
고성군, 공룡엑스포에서 ‘찾아가는 디지털 배움터’ 운영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2.10.0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고성군, 공룡엑스포에서 ‘찾아가는 디지털 배움터’ 운영
사진 = 고성군, 공룡엑스포에서 ‘찾아가는 디지털 배움터’ 운영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10월 3일과 24일, 2022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배움터 에듀버스’를 운영한다.

‘디지털 배움터 에듀버스’는 각종 교육용 장비를 탑재한 버스를 운영해 어르신들이 사용하기 어려운 키오스크 주문 및 온라인 쇼핑 방법, 모바일 결제 방법,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편리한 여가생활, AI 인공지능 스피커 사용법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이동형 교육장이다.

이번 교육은 공룡엑스포 홍보와 함께 군민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경남도 ‘2022년 지역축제 디지털 에듀버스 및 체험교육 부스 운영사업’을 신청해 실시하는 것이다.

최낙창 행정과장은 “지금은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간단한 음식 주문조차 불편한 세상이다”며 “디지털 배움터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함 없이 고성군민 모두가 디지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은 온·오프라인 디지털 배움터, 에듀버스 등을 이용해 전 국민 누구나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교육을 기초부터 쉽고 편리하게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정보화 교육으로, 디지털 배움터는 상시 운영 중이며 전화(☏055-213-2775)로 접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