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거류산 등산축제 성료
상태바
제10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거류산 등산축제 성료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2.10.2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00여 명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
사진 = 제10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거류산 등산축제 성료
사진 = 제10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거류산 등산축제 성료

[코리아안저뉴스] 황형규 기자 = 제10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거류산 등산축제가 10월 22일 고성군 거류면 엄홍길 전시관 및 거류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등산축제는 거류면발전위원회(위원장 손상재)가 주관했으며 엄홍길 산악대장, 이상근 고성군수, 조경태 국회의원,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과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산악인 등 500여 명이 참가했다.


거류풍물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심폐소생술 교육, 몸풀기 스트레칭까지 마친 후 거류산을 등산했다.

 

거류산 등산코스는 각각 1코스(7.7km, 4시간), 2코스(4km, 2시간), 3코스(9km, 5시간)로 구성되어 3개 코스 중 본인이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등산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또한 행사와 더불어 고성의 특산물 판매장 및 먹거리 장터 운영, 각종 홍보부스 운영 등의 부대행사를 통해 고성을 방문한 산악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손상재 위원장은 “우리 군 출신 엄홍길 대장을 비롯한 산악 동호인들과 함께 행사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엄홍길 대장의 자연에 대한 사랑과 용기, 도전정신을 이어받고 거류산을 더욱 잘 가꾸어 고성의 명산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근 군수는 “거류산 등산축제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엄홍길 대장의 도전정신과 거류산의 좋은 기운을 함께 받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엄홍길 대장은 “고성의 명산인 거류산의 좋은 기운을 받으시고, 고성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이 건강, 행복, 건승하시길 바란다”며 “고성이 고향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언제나 산악인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