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청년 창업농업인 집중 육성
상태바
곡성군, 청년 창업농업인 집중 육성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0.03.06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농축산업에 종사하는 청년농 정착을 위해 만 19세 이상 49세 이하의 창업농업인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곡성군 농업기술센터는 5가지의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 전라남도 공모사업에 선정된 농촌청년사업가 양성사업을 비롯해 노동 절감형 스마트 청년농업인 육성사업, 4-H회원 맞춤형 과제활동 지원사업, 소형 농업기계 지원사업 등이다. 사업비는 총 3억 원 가량을 투입할 예정이며, 지난 2월 24명의 청년농업인을 사업대상자로 선정했다.

곡성군은 선정된 청년농업인들을 차세대 소득 창출형 전문농업인으로 육성해 미래농업을 이끌어 나갈 청년 스마트 영농 기반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이들에게 분야별로 생산, 가공, 유통분야 창업 및 과제활동 등 역량강화 교육과 선진농업 현장 견학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후계 농업 인재들의 학습조직체인 4-H회를 육성해 과제활동 및 영농기술 공유 등을 통해 지역농업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하고 있다. 곡성군 4-H회에는 50여명의 영농승계 청년농들이 활동 중이다. 현재 점차 회원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초중고 및 대학생들을 위한 학교 4-H회 조직화에도 나서고 있다.

곡성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미래 농업의 주역이 될 청년농업인에게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