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장흥의 미래를 이끌어갈 장학생 선발
상태바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장흥의 미래를 이끌어갈 장학생 선발
  • 강상대 기자
  • 승인 2020.03.10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적우수 대학생 및 예체능 인재 등 118명에게 장학금 1억7천8백만원 지급 -

[코리아안전뉴스]강상대 기자=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정종순)는 10일 군청 상황실에서 이사회를 열고 15명의 임원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도 장학기금 운영 결산과 2020년도 장학생 및 특별격려대상자 선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금년도 인재육성장학생은 총 254명으로부터 신청서를 접수 받아 엄격한 심의를 거쳐 성적우수 대학생 63명, 관내고 진학 성적우수 중학생 16명, 저소득자녀 고등학생 10명, 특별격려 장학생 29명 등 총 118명을 선발했다.

사진=장학회이사회
사진=장학회이사회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는 장흥군의 인구늘리기와 다자녀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3자녀 이상 가구에 대한 다자녀 장학금 분야를 신설하여 총 11명의 대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날 선발된 장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증서 수여식과 장학금 지급은 코로나19 전파 우려 및 행사 자제 지침에 따라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 연기될 예정이며 상황이 장기간 지속 될 시에는 장학증서 수여식 없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정종순 이사장은 이날 이사회에서 “인재육성장학회 장학생으로 선발 된 학생들이 장흥의 미래를 이끌어나가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학생 선발과 교육지원 사업 분야를 넓혀 장흥에서 보다 많은 인재가 나올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