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콘텐츠 경쟁력 탁월…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수상
상태바
장성군, 콘텐츠 경쟁력 탁월…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수상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2.11.22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객만족도 종합지수 고득점… 소셜 미디어 ‘선도’
사진 = 장성군이 제15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 장성군이 제15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했다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장성군이 소셜 미디어 분야를 선도하는 자치단체로 주목받았다. 군은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관 제15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기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빅데이터 기반의 체계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소통 마케팅 성과를 파악하고, 향후 소통계획 수립의 바로미터를 제시하기 위해 매년 추진되고 있다.

시상을 주관한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2004년 설립 이후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 활용성 연구, 사례공유 플랫폼 운영 등 소통 경쟁력 향상을 위한 공익적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단체다.

협회에 따르면 장성군의 2022년 고객만족도 종합지수는 81.97이다. 세부 항목은 ▲콘텐츠 경쟁력 지수 ▲인터넷 소통지수 ▲소셜 미디어 지수 등 9가지 항목으로 나뉘는데, 이 가운데 ‘콘텐츠 경쟁력 지수’가 87.05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소셜 미디어 매체인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역시 평균 81점이 넘는 등 고른 호평을 받았다. 매체 사이에선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만족도가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담당 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한 김한종 장성군수는 “이번 평가 자료를 향후 군의 소셜 마케팅 발전방안 구축에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