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들의 신바람 고추장 만들기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사업’전개
상태바
토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들의 신바람 고추장 만들기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사업’전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2.11.22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토지면 어르신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 및 피로감 해소
사진 = 토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들의 신바람 고추장 만들기
사진 = 토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들의 신바람 고추장 만들기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구례군 토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전라남도와 구례군에서 지원하는 2022년 어르신 등 고추장 만들기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11월 7일(월)부터 시작하였으며 11월 30일까지 마을별 신청을 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11월 9일(수)에는 김순호 구례군수가 단산마을과 내죽마을 주민들과 함께 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하기도 하였다.

건강꾸러미 사업은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감소한 노인여가 복지시설 등 어르신의 우울감 및 피로감 해소와 농촌융복합산업인증 경영체의 소득증대를 위해 지원하는 체험활동 프로그램이다.

고추장 만들기 건강꾸러미 사업은 체험 프로그램 선호도 조사 결과 1위를 차지한 업체를 선정하였고, 토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23개 마을 이장과 합동으로 연계 추진한 사업으로, 구례군에서는 토지면이 처음으로 실시하였다.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건강꾸러미 사업에 참여하신 어르신들과 마을 주민들은 경로당에 함께 모여 고추장 만들기를 하면서, 오랜만에 주민들 간 즐거운 담소를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체험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힘들게만 느꼈던 고추장 만들기가 키트로 인해 깔끔하게 개별 포장되어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좋았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활성화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순호 군수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고, 토지면뿐만 아니라 다른 읍․면에서도 이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