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지속가능발전목표 기본전략‧추진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상태바
통영시 지속가능발전목표 기본전략‧추진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2.11.2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후위기로부터 지속가능한 도시 통영
사진 = 통영시 지속가능발전목표 기본전략‧추진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사진 = 통영시 지속가능발전목표 기본전략‧추진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통영시는 지난 23일 1청사 강당에서 ‘통영시 지속가능발전목표(T-SDGs)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통영시장의 주재로 가진 보고회는 시의원, 통영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담당 부서장을 비롯한 용역수행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통영시 지속가능발전목표 기본전략(2023년~2042년)은 유엔과 정부가 제시한 17개의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바탕으로 우리시의 특성과 실정에 맞는 비전과 17개의 목표를 설정하고 시정비전을 반영하였다.

 56개 세부 목표와 142개 세부 과제(146개 지표)를 도출하여 통영시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5년간(2023년~2027년)의 지속가능발전 추진계획도 수립하였다. 

  한편 통영시는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세부추진 추진계획에 따라 지속가능발전 실효성 확보를 위한 ‘통영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도 의안 상정 중에 있다.  금년 말이면 제도적 기반이 마련되어 통영시 지속가능발전 위원회에 기본전략과 추진계획을 심의하여 공표하고 매년 추진계획의 성과지표 추진상황 점검 등 정상적 추진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우리시가 지향하는 ‘미래 백년의 도시 통영’의 바탕이 될 통영시 지속가능발전 목표 이행을 위해 세부추진계획의 차질 없는 추진과 지속가능발전 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확산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