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코로나 청정지역 사수’ 군부대 방역소독 동참
상태바
장흥군, ‘코로나 청정지역 사수’ 군부대 방역소독 동참
  • 강상대 기자
  • 승인 2020.03.1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안전뉴스]강상대 기자=장흥군(군수 정종순)은 16일 코로나19 예방 및 지역사회 유입 차단을 위해 육군 31사단 마천목대대 협조를 받아 일제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방역활동에는 육군 31사단 마천목대대 장병과 예비군 지휘관 20명이 참여했다.

방역 참여자들은 버스터미널, 공중위생업소 등 다중이용시설 등 160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군부대 방역지원을 받은 장흥군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예방으로부터 청정지역 장흥을 사수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군부대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과 차단을 위한 선제적 대응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키는 일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어려운 시기에 방역활동에 도움을 준 육군 31사단 마천목대대 장병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주 2회 정기적 군부대 방역활동 협조로 지역사회 방역활동이 한층 더 강화되어 코로나19 차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흥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보건소방역반은 실내소독, 축협 공동방제단은 실외소독, 육군 31사단 마천목대대는 다중이용시설 등을 소독하는 역할 분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철저한 방역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