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NH진도군농촌현장봉사단 돌봄대상자 지원
상태바
진도군 NH진도군농촌현장봉사단 돌봄대상자 지원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2.12.06 0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가구에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김치 및 생필품 전달
사진 = 서진도농협 농가 김장김치 전달
사진 = 서진도농협 농가 김장김치 전달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진도군 NH농촌현장봉사단(단장 주명규)는 11월24일(목), 12월1일(목) 이틀에 걸쳐 관내에 거주하는 돌봄 대상자 16 가구를 찾아 총 3백만원 가량의 김장김치와 생필품을 전달하였다.

11월24일 목요일 오전에는 서진도농협 임직원 및 임회면 동그라미회원들과 함께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돌봄 대상 가구 열 곳을 방문하여 전달하였으며, 오후에는 선진농협 임직원들과 함께 쌀, 휴지 등 생필품을 전달하여 네 가구에 전달하였다.

이어 12월1일 목요일에는 오후에는 진도농협 임직원과 함께 돌봄 대상 가구 두 곳을 방문하여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하였다.

진도군 NH농촌현장봉사단 활동은 생활불편을 겪는 돌봄대상자 어르신을 돕기 위해 지역농협에서‘농업인행복콜센터’로 상담을 통해 지원을 요청하여 이루어졌으며, 2022년 상반기에는 열세분의 돌봄대상자 에게 생필품 전달 및 도배·장판 교체를 통한 주거시설개선활동을 지원하였다.

‘농업인행복콜센터’는 70세 이상의 고령·취약· 홀몸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통해 말벗 등 정서적 위로 제공, 생활불편 해소, 긴급출동 연계와 같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상자 등록은 인근 농·축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진도군 NH농촌현장봉사단 주명규 단장(농협진도군지부 지부장)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시간을 내어 진도군 NH농촌현장봉사단 활동에 참여를 해 주신 임직원분들과 동그라미 회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조합장님들과 함께 진도군 NH농촌현장봉사단이 농촌인구 감소 및 고령화로 인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돌봄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활동에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