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국회의원, 함평군 이장 역량강화 특강
상태바
김두관 국회의원, 함평군 이장 역량강화 특강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2.12.07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장의 신화와 정치적 리더십‘ 주제
사진 = 김두관 국회의원 초청 함평군 이장역량 강화 교육
사진 = 김두관 국회의원 초청 함평군 이장역량 강화 교육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김두관 국회의원이 함평군 이장, 주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2022 함평군 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함평군은 지난 5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이상익 함평군수, 윤앵랑 함평군의회 의장, 군 의원, 9개 읍·면 이장, 주민, 공무원 등 2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두관 국회의원 초청 ‘2022년 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연에 나선 김두관 국회의원은 마을 이장을 시작으로 남해군수, 행정자치부장관, 경남도지사 등을 역임하며, 지역주의 타파, 지역이 잘 사는 사회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도전의 아이콘이다.

김 의원은 이날 특강에서 자치분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군민의 행복과 함평 미래 발전을 위해 이장님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그간 겪은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공유하며 ‘이장의 신화와 정치적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쳐 이장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앞서 김상모 이통장연합회 함평군지회장 등을 비롯한 임원진과 차담회를 갖고 함평군이 직면한 고령화, 인구감소 등 농촌지역 현실 문제에 대해 논의하고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우리 군은 이장들과의 소통 및 역량강화 등을 위해 읍면 순회 ‘이장과의 소통간담회’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이번 교육이 행정의 최일선에서 군민과 군정의 가교역할을 하는 이장들의 마인드 향상 및 역량을 강화하는데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