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센타와 스파클생수 협약식 체결
상태바
재능기부센타와 스파클생수 협약식 체결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2.12.0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자원 재활용 협약식
사진 = 자원 재활용 협약식
사진 = 자원 재활용 협약식
사진 = 자원 재활용 협약식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자원 재활용 협약식" 재능기부센타와 스파클생수가 환경보호에 앞장섭니다.

재능기부센타는 스파클생수와 함께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해오면서 환경보호에 앞장서기로 하고 협약식을 체결했다.

오늘 협약식은 그동안 스파클생수와 함께 소외되고 취약한 계층에 생수를 지원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오면서 페트를 회수하여 환경도 보호하고 선행할수 있는 길을 모색해 오다 환경도 보호하고 기부도 이어갈수 있는 훈훈한 협약식을 체결하게 되었다.

사진 = 자원 재활용 협약식
사진 = 자원 재활용 협약식

협약식은 광주재능기부센타 장우철대표와 스파클(주)전동훈대표이사를 대신하여 스파클(주)정창모 상무.서영석부장 그리고 스파클푸른물애 이충식대표를 비롯한 스파클 생수 임직원들과 공유센터 직원분들도 함께 참여했다.

스파클생수는 그동안 생수를 판매해 오면서 버려지는 페트를 회수하여 다시 재활용해 지구의 환경을 지켜야한다는 전동훈대표이사의 사명의식으로 그동안 수년에 걸처 생수업계 처음으로 판매되는 물량의 15%이상을 회수한다는 방침아래 꾸준한 회수 운동을 전개 하고 있다.

이에 공로를 인정 받아 국무총리 표창과 함께 국민기업으로서의 눈높이를 맞추고 환경부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 오고 있다고 밝혔다.

"모아지는 빈 페트병은" "의류.신발.생활용품 등 우리가 흔히 접하는 제품으로 리싸이클링되어 돌아온다"

협약식의 요지는 재능기부센타를 통해 접수되는 모든 생수병을 1kg당 800원 (고객400원.스파클400원)씩 책정하여 6kg회수시 2리터1팩(6입) 생수로 환산하여 페트 회수자의 이름으로 재능기부센타에 기부하게된다. 스파클생수는 판매되는 모든 생수병이 회수되는 그날까지 전국 600여개 판매차량을 통해 회수작업을 꾸준히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