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칠서면 안기마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식 개최
상태바
함안군 칠서면 안기마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식 개최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2.12.2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료비 부담 경감, 취사·난방 불편함 해소로 지역민 삶의 질 향상 기대
사진 = 함안군 칠서면 안기마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식 개최
사진 = 함안군 칠서면 안기마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식 개최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함안군은 28일 칠서면 회산리 안기마을회관에서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식' 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근제 군수를 비롯해 곽세훈 군의원 의장, 도의원, 군의원, 한국LPG배관망사업단, 시공사 대표, 마을 이장 및 지역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사업경과 보고, 축사, 준공테이프 컷팅 순으로 진행됐다.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은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 주민의 연료사용 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소형LPG저장탱크와 공급시설 및 사용시설(보일러 등)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은 올해 공모에 신청해 칠서면 안기마을이 선정됐다.  

 군은 이번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올해 1월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주민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4월에 한국LPG배관망사업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8월에 착공해 이번에 준공했다. 

 총 사업비 5억3천여만 원이 투입된 이번 사업으로 1톤의 소형LPG저장탱크 2기와 가스배관(1.39㎞), 보일러를 설치하고 그린에너지가 LP가스를 집단 공급해 안기마을 54세대는 도시가스 수준의 안전성과 편리성은 물론 연료비 절감의 경제성 효과를 누리게 됐다. 

  조근제 군수는 "연료비 부담이 커지는 추운 겨울, 이번 사업은 주민들의 연료비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가스공급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에너지복지사업을 확대 추진하여 군민의 에너지 복지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