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연안해역 수산자원 더 풍성해진다
상태바
남해군 연안해역 수산자원 더 풍성해진다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3.01.09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및 바다숲 조성사업 등 해수부 공모 선정
사진 = 남해군 연안해역 수산자원 더 풍성해진다
사진 = 남해군 연안해역 수산자원 더 풍성해진다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남해군이 해양수산부가 시행하는 수산자원 산란·서식장과 바다숲 조성사업 공모에 잇따라 선정되면서 연안해역 수산자원 조성 및 회복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조성사업’은 해양수산부가 지역별 특화품종 증대를 위해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남해군이 이번 해양수산부 공모에 응모하여 선정된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사업’은 두족류 중 부가가치가 높은 갑오징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삼동면 은점·대지포 해역과 미조면 마안도 해역에서 총사업비 38억 원을 투입해 추진한다. 2023년부터 2027년까지 5년간 매년 7억 6000만원을 투입해 갑오징어 서식과 산란에 필요한 인공구조물 설치하는 한편 종자 방류, 환경개선 및 관리 등의 사업이 진행된다.

 

‘바다숲 조성사업’은 이동면 원천해역 158.59ha에서 추진된다.

바다숲 조성 전문기관인 한국수산자원공단을 통하여 첫해인 2023년에 갯녹음 암반개선, 갯닦기, 해조류 이식, 수중저연승 설치 등으로 바다 숲을 조성하고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년 동안 사후관리 기간을 가지게 된다.

 

남해군은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수산자원 산란·서식장과 바다숲이 연안해역의 수산자원 조성과 회복에 기여하고 어업인 소득 증대와 연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