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기초학력책임 보장 지원 강화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기초학력책임 보장 지원 강화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01.26 0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학년도 광주 기초학력 보장 시행계획 수립
사진 = 광주시교육청 전경
사진 = 광주시교육청 전경

[코리아안전뉴스] 이지은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광주 기초학력 보장 시행계획’을 수립해 기초학력책임 보장 지원에 적극 나선다.

2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 기초학력 보장 시행계획’은 기초학력 보장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거 교육부 종합계획의 내용과 지역 여건을 고려해 직접 수립했다. 기초학력 현장 지원단 운영을 통해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기초학력 책임 보장’이라는 구체적인 비전을 가지고 시행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광주 기초학력 보장 시행계획’은 ▲정확한 진단을 통한 학생 선정 ▲기초학력 다중 안전망 구축 ▲교육결손 해소를 위한 집중지원 ▲학습지원 기반 내실화의 4가지 핵심과제로 구성됐다. 더불어 10개의 중점 과제와 세부내용을 설정해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포함하고 있다.

한편 시교육청은 오는 2월 학습지원 담당교원 및 기초학력전담교사 160여 명을 대상으로 기초학력보장 시행계획 설명회를 실시한다. 올해를 광주 기초학력 보장 사업 본격 시작의 원년으로 삼고 학교 현장과 학생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다양한 정책을 검토하고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중장기적인 광주형 기초학력보장 정책을 완성해간다는 방침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 기초학력보장 시행 계획 수립을 토대로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책임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며 “다각적인 통합진단 활동을 강화하고 다중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구축해 광주 아이들의 다양한 실력 향상을 키우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