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3년 ‘다함께돌봄센터’ 대상지 공개 모집
상태바
순천시, 2023년 ‘다함께돌봄센터’ 대상지 공개 모집
  • 장우종 기자
  • 승인 2023.02.03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파트 주민공동시설·노유자시설 등 무상제공 가능장소 -

[코리아 인잔 뉴스] 주 관식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초등학생의 정규교육 이외의 시간 동안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다함께돌봄센터’ 대상지 1개소를 공개 모집한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최소 66㎡(아동 1인당 3.3㎡) 이상의 전용면적을 확보해야 하며 사무공간, 조리공간, 화장실 등의 면적은 별도로 확보해야 한다. 또한 설치장소 50m 주변에 청소년 출입 금지업소가 없으며 일조 및 채광, 통풍, 조망에 장애가 없어야 한다.

이용 대상은 만 6세에서 12세의 초등학생으로 놀이·휴식, 숙제·독서지도, 체험활동 등의 돌봄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소득수준과는 무관하나 이용 신청이 정원보다 많으면 맞벌이 가정 및 한부모 가정 등이 이용 우선순위를 갖게 된다.

접수 기간은 16일부터 17일 이틀간이며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보육아동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설치장소는 돌봄수요, 위치 및 공간의 적정성, 주변의 돌봄인프라 상황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다함께돌봄센터 설치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예산을 적극 확보해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순천시 누리집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순천시 보육아동과(061-749-628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