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도지사, 지역 발전과 생활 불편 해결 위한 소통 행보 이어가
상태바
박완수 도지사, 지역 발전과 생활 불편 해결 위한 소통 행보 이어가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3.02.1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일 의령 방문…250여 명 군민들과 대화의 시간 가져

- 자연경관과 의병, 부자 콘텐츠로 지역경제 발전에 큰 축 담당

- 함양울산 고속도로 등 도로망 획기적 개선으로 지역의 접근성 높여갈 것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14일 오후 의령군청을 방문해 250여 명의 군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박 도지사는 도민과의 대화에서 “남해안 관광, 우주항공, 원전, 방위산업을 비롯해 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해온 시책들이 정부 정책에 반영되고 정부가 함께 하겠다고 나서고 있다”며 “도민들께서 뜻을 함께 모아주신 덕분에 본격적으로 달릴 준비를 마쳤다. 올해는 도정의 성과를 내는 원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의병과 부자라는 독창적인 콘텐츠로 관광산업이 지역경제를 발전하는 데 큰 축을 차지할 것이라며, 귀촌 인구가 가파르게 늘고 있다는 소식은 지도자들이 다양한 아이디어와 시책을 통해 한마음으로 헌신한 결과라고 강조했다.

 

박 도지사는 “경남의 지리적인 중심인 의령은 접근성 문제로 발전이 더딘 것은 사실이지만, 그만큼 발전가능성과 잠재력이 더 크다”며 “함양울산 고속도로 개통과 진천~합천고속도로 연장 건의로 지역의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에서 비교우위에 있는 자원들을 잘 개발하면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의령군은 현안보고에서 교육과 문화, 체육과 복지 시설을 집적한 서동행정타운 조성에 대한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외곽 도시계획도로 개설에 대한 재정 지원과 함께 의령을 남북으로 관통하는 국도 20호선의 4차로 확장 공사를 건의했다.

 

이어 군민들은 궁류 총기사건의 희생자를 추모하기 위한 ‘4·26 추모공원 조성’과 함께 상수도 급수구역 확대, 지방도1013호선 조기 시행 등 지역발전과 생활불편 해결을 위해 도지사에게 직접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도지사는 건의 내용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설명하며 1시간 가량 군민들과 직접 소통했다.

 

한편, 경남도는 인구감소와 지역소멸에 대응하기 위해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계획에 반영된 남북6축(진천~합천) 노선 연장 및 의령IC 신설, 의령군을 남북으로 관통하는 국도20호선 4차로 확장 조기 착공(의령~정곡) 및 계획 반영(정곡~부림) 등 주요 도로망 조기 확충 지원과 서동행정타운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비롯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의령군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