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다회용기 사용 민간장례식장 1곳 추가
상태바
김해시 다회용기 사용 민간장례식장 1곳 추가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3.03.1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김해시 다회용기 사용 민간장례식장 1곳 추가
사진 = 김해시 다회용기 사용 민간장례식장 1곳 추가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김해시는 이달부터 다회용기 사용 친환경 민간장례식장이 1곳 추가돼 총 5곳으로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탄소중립을 앞당기기 위해 전국 최초로 민간장례식장 다회용기 사용 시범사업을 추진 중이다. 

시는 관내 전 민간장례식장 14곳과 협약을 맺고 2022년 3월부터 풍유동에 임시 세척시설을 구축하고 지난 2월까지 장례식장 4곳(한솔장례식장, 김해시민장례식장, 진영하늘재장례식장, 누가병원장례식장) 17개 빈소에서 다회용기 시범사업을 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동참한 조은금강병원 장례식장을 포함하면 총 5곳, 23개 빈소로 확대됐다. 

시는 민간장례식장에 원활한 식기 공급을 위해 풍유동에 임시 세척시설(190㎡)을 운영하고 있으며 늘어나는 다회용기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올해 6월 완공을 목표로 안동에 다회용기 세척시설 신축(440㎡)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다회용기(수저, 그릇 등) 4만2,000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1년간 4개 장례식장에 다회용기 60만개(누적)를 대여했다. 

이치균 자원순환과장은 “안동에 다회용기 세척시설이 신축되면 관내 전 민간장례식장에서 다회용기를 전면 사용하도록 해 1회용 플라스틱 용기를 완전 퇴출시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녹색환경 김해 조성을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