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STOP 어깨동무 활동 전개
상태바
학교폭력 STOP 어깨동무 활동 전개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3.03.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동 진교초, 새학기 학교폭력예방 어울림교육주간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
사진 = 학교폭력 STOP 어깨동무 활동 전개
사진 = 학교폭력 STOP 어깨동무 활동 전개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하동 진교초등학교(교장 김희자)는 새 학기를 맞아 지난 13일 등교시간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어울림 교육주간 및 학교폭력예방 교육주간(13∼17일)을 운영 중인 진교초는 학기 초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과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 전개 등의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통해 학생 스스로 학교폭력에 대처하는 역량을 길러 폭력 없는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학교공동체 만들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전교학생회와 또래상담자가 주관한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은 아침 등굣길 학교 정문에서 친구들이 맞이하며 누구나 STOP! 언제나 STOP! 어디서나 STOP! 모두가 STOP’ 등 학교폭력 STOP 4대 슬로건 구호 외쳤다.

  그리고 학교폭력예방 퀴즈를 내고 퀴즈를 맞춘 학생들에게 우정의 간식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펼치며 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학교폭력예방 의지를 다졌다;

  또한 학부모·교직원·진교파출소 경찰관이 함께 동참해 학교폭력예방 뿐만 아니라 생명존중, 성폭력예방,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하며 안전한 학교구축을 위해 힘을 모았다.

  학교폭력전담기구 위원이자 캠페인에 참여한 박혁란 학부모는 “코로나19 이후 학생 자치회의 주도적인 참여와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이뤄진 뜻깊은 행사였고, 학생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행복학교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