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미FDA 방한대비 지정해역 막바지 총력 현장점검
상태바
통영시, 미FDA 방한대비 지정해역 막바지 총력 현장점검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3.03.1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FDA가 인정하는 청정바다 통영은 통영 수산물의 자존심입니다
사진 = 통영시, 미FDA 방한대비 지정해역 막바지 총력 현장점검
사진 = 통영시, 미FDA 방한대비 지정해역 막바지 총력 현장점검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조현준 통영시 부시장은 2023년 미FDA 위생점검을 대비해 지난 2월 수출용 패류생산 1호(한산~거제만) 지정해역 점검에 이어 지난 3월 13일(월) 2호(자란만~사량도) 지정해역에 대한 막바지 총력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통영시는 이번 점검이 2017년 이후 6년만의 점검이기에 더 꼼꼼하고 철저하게 점검이 될 것을 예상하여 바다공중화장실 및 세척시설 교체사업, 지정해역 인근 가정집 정화조 전면 수거 및 우수유입테두리․항포구 화장실 보수, 가두리 및 하천․해안변 위생관리 등 방한점검 성공적 완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현장점검은 미FDA 과거 위생점검 동선을 반영하여 바다공중화장실, 항포구화장실, 해상가두리 관리사 등 시설을 면밀하게 점검했으며 특히, 2017년 점검 이후 하수처리장이 신설되어 가정집정화조 수거지역에서 벗어난 내지마을의 하수처리장 운영실태 및 이로 인해 개선된 내지천 주변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조현준 통영시 부시장은 “미FDA가 인정하는 청정바다 통영은 통영 수산물의 자존심이다”며 “미FDA의 성공적인 점검으로 통영의 수산물의 안전성을 인정받아 세계인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수산1번지의 자존심을 회복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