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방, 국민행복소방정책 평가 우수상
상태바
광주소방, 국민행복소방정책 평가 우수상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3.04.05 0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방청 주관 특·광역시 부문 2위 쾌거…소방청장 표창

- AI응급의료시스템 도입 등 혁신정책 발굴 높은 평가
사진 = 소방안전본부 전국2위 수상
사진 = 소방안전본부 전국2위 수상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광주광역시소방안전본부가 소방청 주관 ‘2023년 국민행복소방정책(2022년 수행) 평가’에서 특‧광역시 부문 2위를 차지, 우수상을 수상했다.

국민행복소방정책 평가는 매년 전국 시·도소방본부를 대상으로 소방정책 발굴과 수행능력을 평가하는 것으로, 소방의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국민 신뢰를 향상시키기 위한 제도이다. 소방본부 여건과 규모 등을 고려해 특‧광역시 부문과 도단위 부문으로 나눠 평가하고 있다.

광주소방안전본부는 지난해 긴급상황때 응급환자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인공지능(AI) 응급의료시스템 도입 사업’과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전국 최초 아파트 옥상출입 비상문자동개폐장치 설치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이번 평가에서 광주소방안전본부는 ▲혁신적인 특수시책 발굴 ▲유관부서(기관)와 협업 행정의 적극성 ▲선제적인 예방·대응 분야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우수상을 수상한 광주소방안전본부는 소방청장 기관 표창과 2000만원의 포상금을 받게 됐다.

김문용 광주소방안전본부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언제나 시민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성과 창출에 기여한 광주 소방가족 모두의 노력 덕분”이라며 “올해에도 창의적인 소방정책 발굴을 통해 안전도시 광주의 초석을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