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여성이장협의회 물 절약 실천 홍보 캠페인 펼쳐
상태바
영광군 여성이장협의회 물 절약 실천 홍보 캠페인 펼쳐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3.04.14 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영광군 여성이장협의회(회장 임춘자)는 지난 12일 물 절약에 대한 군민들의 공감대 형성과 자발적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영광군과 함께 물 절약 실천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여성이장 30여 명과 강종만 영광군수를 비롯해 총무과, 상하수도사업소, 영광읍사무소 직원 30여 명이 참여하여 군민들에게 전단지를 배부하며 물 절약 방법을 안내했다.

또한 터미널 주변 상가를 방문하여 현재 물 부족 상태가 지속된다면 용수공급량 조정 및 제한급수까지 고려해야 하는 심각성을 설명하며 물 절약을 실천하는데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임춘자 여성이장협의회 회장은 “지속되는 가뭄으로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물 절약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캠페인을 펼치게 됐다”며 “캠페인에 동참해 준 강종만 군수님과 영광군 공무원들께 감사드리며 생활 속 물 절약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종만 군수는 바쁘신 중에도 오늘 물 절약 캠페인에 앞장서 주신 여성이장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지난주 내린 단비에도 불구하고 상수원 저수율이 여전히 낮아 가뭄을 해소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며 “모두가 가정에서 변기 수조에 페트병 또는 벽돌 넣기, 샤워 시간 줄이기, 양치할 때 컵 사용하기, 빨래 모아서 하기 등 생활 속 물 절약 실천에 동참하여 가뭄을 슬기롭게 이겨내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