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미래 10년 먹거리 구상… 머리 맞댄다”
상태바
장성군 “미래 10년 먹거리 구상… 머리 맞댄다”
  • 김영미
  • 승인 2020.05.0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 성장 및 미래 세대 위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착수보고 열어

지역 우수자원 활용, 권역‧부문별 계획 연계 방안 등 포괄적 논의

[코리아안전뉴스] 김영미 기자 = 장성군이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과 미래 10년을 위한 먹거리 구상에 나섰다.

군은 지난 7일 유두석 장성군수와 차상현 군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간부공무원과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장성비전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보고회에서는 분야별 자문위원 위촉에 이어 장성의 현재‧미래 먹거리 발굴 방향 설정 등 포괄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자문위원으로 참석한 최미숙 장성교육장은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인공지능 교육센터 건립 계획과 학생‧지역주민이 함께 학교를 공유하는 마을학교 지원센터 설립 방안 등을 제안했다.

광주전남연구원 김재철 자문위원은 중장기 발전계획의 정체성 및 비전이 공직자와 주민 사이에서 공유되어야 함을 강조하고 자원과 공간 정책, 사람에 대한 정책, 자치․협업․행정 시스템의 변화 등을 제안했다.

박산 위원은 지난 10년 간의 중장기발전계획에 대한 분석과 지역의 차별화된 10년 정책 드라이브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인구‧군민행복 정책 등 현실적인 접근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군은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향후 중장기 계획수립 과업에 반영해나갈 방침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포스트 코로나,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트렌드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중장기 정책 수립이 절실히 요구된다”면서 “이 자리에서 논의된 안건들이 옐로우시티 장성의 미래 건설에 주춧돌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중장기 발전계획은 ‘장성비전 2020 종합발전계획 수립’ 이후 중앙 및 전남도의 상위계획 변경을 비롯한 대내외적인 여건 변화에 대응하고, 장성군만의 특성과 보유자원 활용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추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