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펀치프로젝트, 농촌지역 청소년과 단편영화 만들어요!
상태바
허니펀치프로젝트, 농촌지역 청소년과 단편영화 만들어요!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3.05.0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꿈다락 문화예술학교 운영사업 선정, 청소년 교육 참여자 모집
사진 = 허니펀치프로젝트 양동준 대표
사진 = 허니펀치프로젝트 양동준 대표
사진 = 청소년 크리에이터 모집 포스터
사진 = 청소년 크리에이터 모집 포스터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허니펀치프로젝트(대표 양동준)가 전남 장성군에서 운영하는 ‘미디어로 디자인하는 우리마을’ 프로그램이 (재)전라남도문화재단이 주관하고 전라남도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3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사업에 선정되었다.

허니펀치프로젝트의 양동준 대표는 “점차 가속화되는 탈농촌화에 대응하여 문화예술 참여에 목말라있던 장성 지역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고향에 대한 애향심을 더 갖고 청소년 스스로 장성을 재미있게 디자인해 나가는 청소년 주도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이며 “장성군 거주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로 장성군이 활력 넘치는 고장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꿈다락 문화예술학교’는 국민 누구나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장성군 청소년들이 자신의 지역과 마을을 탐색하고 미디어로 디자인하는 과정을 허니펀치프로젝트가 기획 운영하며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장성군청소년수련관이 협력기관으로 나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미디어 디자인하는 우리마을’은 장성군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이 장성군의 유·무형자원을 활용하여 마을의 역사를 담은 달력제작, 청소년들이 만드는 새로운 지도, 단편 영화제작 등의 다양한 표현방법을 익히며 자신의 고향을 보존하고 기억해나가는 활동으로 청소년판 ‘생애구술사연구’와 비슷한 효과를 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사진 =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수업장면

한편 허니펀치프로젝트는 농촌지역의 청소년, 이주여성, 장애인 등 문화소외계층의 문화참여를 독려하는 활동을 펼치는 한편 2024년 개봉 예정 영화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제작을 선보이며 왕성한 활동을 펼치는 단체이다.

‘미디어로 디자인하는 우리마을’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상은 장성군에 거주하는 청소년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장성군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