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기업봉사단협의체, 「평화를 바라 봄!」을 주제로 캠핑 실시
상태바
광주기업봉사단협의체, 「평화를 바라 봄!」을 주제로 캠핑 실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3.05.13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크라이나 전쟁난민과 고려인마을 가족을 위한 캠핑
사진 = 광주기업봉사단협의체, 「평화를 바라 봄!」을 주제로 캠핑 실시
사진 = 광주기업봉사단협의체, 「평화를 바라 봄!」을 주제로 캠핑 실시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광주광역시기업봉사단협의체(간사기관 : 광주시·구자원봉사센터)는 오는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간 광주 남구 소재 승촌보캠핑장에서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과 고려인마을 가족 80여 명이 참여해 ‘평화를 바라 봄!’을 주제로 캠핑을 실시했다.

이번 캠핑은 지난 3월 광주광역시 기업봉사단협의체 실무자 회의에서 ESG기반 협력사업으로 제안된 11가지 사업 중에 광주지역 공공기관과 기업, 중간지원조직, 시민사회단체, 자원봉사단체 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사업으로 광주환경공단이 제안했다.

행사에는 기업봉사단협의체 회원사 및 협력기관 30여 개 기관이 참여하며, 음식 조리, 체육대회 진행, 떡메치기 체험, MBTI, 비엔날레관람 지원, 러시아어 통역, 텐트설치, 문화예술공연 등을 위한 자원봉사자 100여 명이 참여해 원활한 행사 진행을 도왓다.

임이엽 광주자원봉사센터장은 “광주기업봉사단협의체 회원사와 유관 기관의 협력사업으로 제안된 캠핑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제안되어 함께 준비한 행사다.”고 말하며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과 함께하는 캠핑은 작년에는 지역 아동들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고려인마을에서 캠핑 행사는 매월 해주면 좋겠다는 요청도 있고 해서 올해는 전쟁 난민과 고려인마을 가족으로만 제한해 전쟁의 트라우마를 잊고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