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0회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국제회의실에서 열려
상태바
제90회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국제회의실에서 열려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05.18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전국 시도교육감 협의회 단체 사진(강기정 시장, 정무창 의장, 정성택 총장 포함)
사진 = 전국 시도교육감 협의회 단체 사진(강기정 시장, 정무창 의장, 정성택 총장 포함)

[코리아안전뉴스] 이지은 기자 =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을 비롯한 전국 17개 시·도교육감들이 18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90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에 참석했다.

시·도교육감들은 오월 정신을 계승하고 5·18 전국화와 세계화를 위해 당초 25일 예정돼 있던 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 일정을 18일로 조율했다.

또 광주시교육청은 5·18민주화운동의 인권과 평화를 예술적으로 승화시킨 상징성을 고려해 총회 장소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으로 결정했다.

이날 내빈으로는 강기정 시장, 광주시의회 정무창 의장, 전남대 정성택 총장이 참석했다.

총회에 앞서 시·도교육감들은 총회에 앞서 5·18민주화운동 정신을 다짐하고 계승하기 위한 5·18 손도장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이어 이정선 교육감의 제의로 ‘오월 진실의 가르침으로, 진실의 희망으로‘라는 구호를 제창하며 5·18 정신의 전국화와 세계화에 함께 힘쓸 것을 다짐했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인 조희연 교육감은 ”’5·18민주화운동‘은 민주주의 발전에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사건이며, 개인적으로는 한국 민주주의의 최후의 보루라고 생각한다“며 ”뜻깊은 이날에 귀중한 자리를 마련해준 광주시교육청에도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환영사에서 ”광주시교육청에서 열린 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가 5·18민주화운동 기념일에 열려 뜻깊게 생각하며 자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5·18민주화운동의 정신인 ’나눔·연대·대동‘ 정신의 전국화 및 세계화를 위해 시도교육감들이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