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임 광산구의원, ‘2023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조영임 광산구의원, ‘2023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최우수상 수상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3.05.2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정치문화 혁신 분야 ‘최우수상’

- 2019~2023년 ‘5회 연속 수상’ 쾌거

- 민주적 의회 운영 및 정책 거버넌스 활성화에 기여
사진 = 조영임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첨단1·2동)
사진 = 조영임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첨단1·2동)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조영임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첨단1·2동)이 24일 서울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2023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에서 지방의원 부문 정치문화 혁신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공모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올바른 자치분권 활동 발굴과 지방정치 인식 제고를 목표로 매년 우수한 성과를 거둔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선정 및 시상하는 전국단위 공모대회이며,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조영임 의원은 지난 2019년 ‘행정혁신 분야’ 우수상을 시작으로 2020년 ‘공동체역량 증진 분야’ 우수상, 2021년 ‘지역활력 증대 분야’ 최우수상, 2022년 ‘지방의원 부문’ 대상에 이어 올해 ‘정치문화 혁신 분야’ 최우수상까지 5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조 의원은 재선 기초의원이자 제9대 광산구의회 전반기 운영위원장으로 재직하면서 양성평등 문화 확산, 주민자치 활성화, 상생먹거리 정책 발굴 등의 현안과 관련하여 지역사회가 나아갈 방향을 거버넌스 활동을 통해 제시해 왔다.

특히 구민의견 청취를 위한 토론회 등의 운영 관련 조례 제정, 정책네트워크 구성 및 운영 관련 조례 제정, 의원 간담회 활성화 등 민주적인 의회 운영과 정책 거버넌스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점이 이번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영임 의원은 “진정한 주민주권 구현을 위해 초선 시절부터 차근차근 다져온 노력들이 좋은 결과를 받게 되어 매우 뜻깊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거버넌스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 위기를 극복하고 주민들께 꼭 필요한 목소리를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