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체육회, 제52회 소년체전 스포츠과학 현장지원 나선다!
상태바
광주시체육회, 제52회 소년체전 스포츠과학 현장지원 나선다!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3.05.2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포츠과학연구원 최첨단 장비 및 박사급 인력파견으로 경기력 향상 견인!

- 광주시교육청 협업 및 출전학교 지도자 심층면담을 통한 핀셋 지원 기대!
사진 = 광주시체육회 스포츠과학연구원에서 광주체육중학교 근대 3종 선수가 컨디셔닝 지원을 받고 있다
사진 = 광주시체육회 스포츠과학연구원에서 광주체육중학교 근대 3종 선수가 컨디셔닝 지원을 받고 있다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광주시체육회(회장 전갑수)가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출전 하는 꿈나무 선수들에 대한 스포츠과학 현장 밀착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체육회는 대회가 열리기 하루 전인 26일부터 30일까지 4박 5일 동안 스포츠과학연구원(이하 연구원)의 최첨단 장비와 박사급 전문 인력들을 현장에 파견하여 우리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지원한다.

연구원은 이번 소년체전 스포츠과학 현장 밀착지원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해왔다. 특히 시체육회 전력 분석결과와 교육청과의 협업 시스템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에 초점을 맞췄다.

주목할 점은 전국 최초로 개소한 컨디셔닝센터의 차별화된 지원 시스템이다. 지원장비 규모만 약 3억원 상당의 전문장비들이 투입되며, 출전선수가 가장 많은 광주체육중학교 등 14개 학교에 대한 지도자들과의 심층 면담을 통해 현장이 필요로 하는 핀셋 지원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전갑수 회장은 “민선 2기 광주체육회는 현장과의 소통을 통한 다양한 정책들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이번 소년체전 스포츠과학 현장지원을 통해 선수들의 값진 땀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